순종-행복의 조건 : 2017 사랑의교회 대학4부 겨울수양회

순종-행복의 조건 : 2017 사랑의교회 대학4부 겨울수양회 2017년 사랑의교회 대학4부 겨울수양회 "순종-행복의 조건" 페이스북 페이지?

05/02/2017

수양회는 끝났지만
수양회에서의 은혜를 기억하며:)

드림이 모두 더욱 하나님과 함께하길
기도하고 응원합니다!

수양회에서 받은 은혜가우리들이 살아가는 삶의 현장 순간순간 생각나길 소망하며 :)With 수양회 Brainstorming !!
04/02/2017

수양회에서 받은 은혜가
우리들이 살아가는 삶의 현장 순간순간 생각나길 소망하며 :)

With 수양회 Brainstorming !!

04/02/2017

https://youtu.be/-eg_-o84LNI

2017 대학4부 겨울수양회 "순종-행복의 조건"
마지막 닫는 예배가 진행됩니다:)

드림이 모두 은혜의 자리를 사모하길 기도합니다

현재의 생각이 중요합니다 - 김덕신 목사(에스라성경연구원 원장)

04/02/2017

https://youtu.be/e7IxI9BZuI0

넷째 날 오전강의_연애&결혼 특강

우리의 삶 가운데, 이성교제와 앞으로 꾸리게 될 가정 가운데
아름답게 선용하며 적용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

03/02/2017

셋째날 저녁집회 : https://youtu.be/0zXzKXbtODs

셋째 날 저녁집회 _ 현재의 생각이 중요합니다.

사랑하는 사랑의 교회 대학4부 드림이 여러분
오늘 수양회의 마지막날 이 밤
지금, 나에게 하시는 그 말씀을
기대하고 사모하는 마음으로 나아옵시다.

굿모닝 드림이 여러분~셋째날 오전집회 : https://youtu.be/6n73XR8Seks겨울수양회, 셋째 날 오전예배_순종과 권위의 시간굿모닝 드림이 여러분~잠시 후 오전 9시부터 위 링크에서 현장 중계됩니다.사...
02/02/2017

굿모닝 드림이 여러분~
셋째날 오전집회 : https://youtu.be/6n73XR8Seks

겨울수양회, 셋째 날 오전예배_순종과 권위의 시간

굿모닝 드림이 여러분~
잠시 후 오전 9시부터 위 링크에서 현장 중계됩니다.

사랑하는 드림이 여러분,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으로 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요8:31,32)
그 진리를, 진리 안에서 자유를 누리는

시간이 되길 소망합니다💕

02/02/2017

사랑하는, 드림이 여러분

1,2일차가 은혜가운데 마쳤습니다.

내일 집회도 기도로 기대해주세요!

아직 수련회에 오지 않으신 분들
은혜 가운데에 함께합시다!!!
내일도 수양회의 은혜는 계속됩니다~

https://youtu.be/0Ij-WlaD41A겨울수양회, 둘째날 저녁집회"순종은 제한받는 것입니다!" - 김덕신 목사지금 저녁 7시부터 위 링크에서 현장 중계됩니다!사랑하는 드림이 여러분,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02/02/2017

https://youtu.be/0Ij-WlaD41A

겨울수양회, 둘째날 저녁집회
"순종은 제한받는 것입니다!" - 김덕신 목사

지금 저녁 7시부터 위 링크에서 현장 중계됩니다!

사랑하는 드림이 여러분,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으로 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요8:31,32)
그 진리를, 진리 안에서 자유를 누리는 시간이 되길 소망합니다.

"순종을 아십니까?" - 김덕신 목사(에스라성경연구원 원장)

01/02/2017
01/02/2017

첫째 날_저녁 은혜의 시간 "순종을 아십니까"

순종-하면 고분고분 말 잘 듣는, 시키는 일을 토 달지않고 묵묵히 해내는, 고루한, 권위적인, 답답한, 다른 사람한테 일을 시키려고 애써 좋은 말을 갖다 붙이는 단어- 라는 무지와 오해가 있었음을 깨닫는 시간이었어요.

순종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세계에서
우리에게 요구하신 유일한 요구였으며,
행복의 조건이고, (신10:13)
양식이며 (요4:34)
사랑의 관계를 맺자는 것이고 (요14:21)
하나님의 주권, 통치권을 인정하는 행위이다. (눅6:46)
이는 왕이신 하나님이 우리의 안전과 필요를 책임지신다는 뜻이다.

"순종"이라는 말은 밝고, 아름답고, 영광스러운 단어이다.

여태 누군가 시킨 일을 하는 것을 "순종"이라 생각했고,
꾸역꾸역, 내가 이 일을 한다 라고 억울해하며,
원망과 불평으로,
때로는 이 힘들고 불편하고 남들이 꺼리는 일을
"내가" 하고 있다고 자연스럽게, 교묘하게,
영악하게 드러내곤 했는데요.

하지만 하나님께선 내게 일을 완벽하게, 능숙하게 잘 해내서
좋은 결과물을 내라고, 성취하라고 말씀하시지 않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 일을 통해 나를 낮추고, 하나님을 높이길 원하십니다.

일을 통해 하나님을 드러내는 것은 "감사"이고,
일을 통해 내가 드러나는 것은 "자랑"이다.

이 세상에선 자기 PR을 하라고 합니다.
지지 말라고, 약해 보이지 말라고, 손해보지 말라고,
성공하고, 성취하고, 자랑하고, 잘난 사람, 멋진 사람이 되라고
끊임없이 끊임없이 외치죠.

그래서
저 또한 그런 일을 너무 능숙하게 자연스럽게 하고 있었어요.

"내가" 했다고, 그 어려운 일을 "내가" 했다고-
그러니 "내가 한 일을" 다른 사람이 알아주지 않으면
서운했고, 화가 나기도 했습니다.
인정받고 싶었고, 보상받고 싶었어요.

왜 내가 이 상황에서 이렇게 억울하고, 화가나고,
상처받고, 분노할까 고민했었는데,
순종하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 너무너무 찔렸던 말씀은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 무슨 "권면"이나 "사랑의 무슨 위로"나 "성령의 무슨 교제"나 "긍휼"이나 "자비"가 있거든 ...
아무 일에든지 다툼이나 허영으로 하지 말고 / 오직 겸손한 마음으로 각각 자기보다 남을 낫게 여기고 (빌2:1, 3)

라는 말씀에서
권면이, 사랑의 위로가, 성령의 교제가, 긍휼이, 자비가
나를 드러내는 수단이 될 수 있다. 라는 말씀이었는데,
이 말씀이
너무너무 처절하게 와닿았고, 또 너무너무 부끄러웠네요.

무슨 일이든지 자신을 낮추는 데 사용하라고
어디를 가든지 "일"을 만나고, "누구"를 만나게 되는데,
"일"을 통해서 "누구"를 만나든지 상대방을 높여야 된다고
말씀해 주셨는데

하나님, 주님께 순종함으로 나아가길 원합니다.
주님을 나의 왕으로 모시고, 하나님의 나라가 제게 임하기를,
그리하여 하나님께서 내 삶을 내 영혼을 책임져 주심을
그 기쁨을, 평안을 누리길 원합니다.

그런데 주님
내 힘으로는, 내 의지로는, 내 결단으로는
도저히 못하겠어요.

그러니 주님, 주의 은혜를 구합니다.
내게 주어진 모든 것들이, 내가 감사했던 일들, 내가 불평했던 일들, 붙여주신 사람들, 허락하신 환경들, 시간들 모두
하나님의 은혜임을 사랑임을 깨닫게 하여 주시고,
순종하는 삶을 살아가게 인도하여 주옵소서.

아멘.

그리고 굿 밤 드림이들:)

01/02/2017

https://youtu.be/RiD7QwJ365o

겨울수양회, 첫째 날 저녁집회_순종을 아십니까?

잠시 후 저녁7시부터 위 링크에서 현장 중계됩니다.

사랑하는 드림이 여러분,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으로 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요8:31,32)
그 진리를, 진리 안에서 자유를 누리는
시간이 되길 소망합니다.

Address

Anseong

Alerts

Be the first to know and let us send you an email when 순종-행복의 조건 : 2017 사랑의교회 대학4부 겨울수양회 posts news and promotions.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used for any other purpose, and you can unsubscribe at any time.

Share